
1자주 묻는 질문
『최태성의 만화 한국사』는 대한민국 대표 역사 강사 최태성과 만화 작가 김연큐가 2년의 준비 기간 끝에 내놓은 한국사 강의 만화이다. 한국인이 꼭 알아야 할 굵직한 역사적 사건들을 쉽고 재미있는 한 편의 이야기로 풀어내 술술 읽힌다. 선명한 색채와 반짝이는 아이디어로 보는 맛을 더했고, 유머러스한 드립으로 읽는 재미까지 챙겼다.
「제1권- 전근대편」에서는 선사부터 조선 후기까지의 역사를 38개의 다채로운 에피소드로 풀어냈다. 단편적인 사실 관계를 전달하는 데 그치지 않고, ‘소통’이란 키워드를 가지고 역사로의 시간 여행을 떠날 수 있도록 하였다. 현재의 우리와 다르지 않은 과거 속 그들의 삶을 통해 인생과 역사를 함께 엿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1제휴 문의
무릎 꿇은 인조
29. 스러진 북벌의 꿈과 예송으로 표출된 붕당 간 대립
30. 왕권과 맞바꾼 공존의 질서
31. 영조와 정조의 탕평 속 강력한 개혁 정치
32. 뿌리째 흔들리는 조선 백성의 삶
33. 새로운 원칙 아래 갖춰진 조선의 세금 제도
34. 변화의 시대, 달라진 세금 정책
35. 자본주의 경제를 향한 조선의 발걸음
36. 평등 사회로 가는 길
37. 시대의 요구에 답을 제시한 실학
38. ‘우리 것’을 길러낸 조선의 문화
에필로그
그린이의 맺음말
저자소개
누적 수강생 600만 명, 대한민국 대표 역사 강사
고교 시절 성적이 잘 나와서 역사를 잘하는 것으로 착각하고 사학과에 진학했다. 그러나 대학교 1학년 때 우연히 보게 된 5·18민주화운동 영상으로 그간 알고 있던 역사적 사실에 회의를 느끼게 됐다. 그 후 지난 30년간 고등학교 역사 교사, 한국사 교과서 집필, TV 역사 프로그램 진행, 역사 강연 등의 활동을 하며 ‘역사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대한 답을 찾는 여정을 이어왔다. 지금은 ‘역사란 사람을 만나는 인문학’임을 믿으며 과거의 시간과 사람에 대한 애정을 가슴에 담고 살아가고 있다.
- 전 대광고등학교 교사, EBS 한국사 대표 강사
- 유튜브 채널 ‘최태성 1TV’, ‘최태성 2TV’ 무료 강의 진행 ?
- 사랑의열매 고액 기부자 모임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 및 사랑의열매 홍보대사
- KBS 〈역사저널 그날〉, tvN STORY 〈벌거벗은 한국사〉 등 출연
이 책의 특징
